통합검색 폼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 정선군소개

인사말

임계면장 이용산사진 임계면장 이용산
안녕하십니까?
정선군 임계면장 이용산입니다.

백두대간의 중추이자 미래의 땅인 임계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면은 군청 소재지에서 북동쪽으로 36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면적이 244㎢인 군 관내 9개 읍면 중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국도 35호선과 42호선이 교차하는 지역으로 북쪽으로는 강릉시, 동쪽으로는 동해시와 삼척시, 남쪽으로는 태백시와 연결되는 교통의 요충지로서, 해발 1,130m의 괘병산과 1,055m의 석병산, 1,354m의 고적대 등 유명산과 우리군 농산물 생산량의 26%를 차지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비옥한 농토에서 질 좋은 농산물인 고랭지 채소와 감자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명승지로는 천연기념물 제440호인 백복령 카르스트지형과 국가지정 민속자료인 외재 이단하 내외분 옷과 이를 보관하는 있는 강원도지정 지방기념물인 이종후 가옥과 장찬성(송계산성)과 구미정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는 고장입니다.

우리면에서는 보다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지역을 찾는 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모쪼록 보다 발전적인 제안이나 면정에 대하여 알고 싶은 사항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임계면
연락처 : 033-560-2785
최종수정일 : 2024-02-2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